ANOMAX

Description

 

코팅과 같은 표면 마감의 종류로서 도장(코팅)재를 사용하지 않고도 퇴색, 오염 흡착과 변질이 반영구적으로 발생하지 않는
미래 지향적 메탈릭 표면마감 판넬입니다. 알루미늄 표면 후처리 방식으로 알루미늄과 산소가 만나서 일어나는 자연적 산화과정을
인위적인 전기 · 화학 반응을 이용하여 알루미늄표면에 산화피막을 입히는 공정 금속 표면처리 방법으로 양극과 음극중 양극처리 방법입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일반 알루미늄 판넬 시공과 다르지 않으며 친환경소재로 변색 및 변질이 없습니다..

Characteristic

 

· 진정한 금속적 광택과 촉감

양극산화피막은 금속 표면과 완전히 결합되고 투명하므로 알루미늄 본래의 금속적 외관과 촉감이 그대로 보존됩니다.
아노다이징 마감은 알루미늄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화하고 보강하며, 자연광 혹은 인공조명과 상호작용하여 살아있는듯한 표면을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도장된 알루미늄은 아노다이징 처리돈 알루미늄의 고유한 금속적 광택을 얻기 위해 금속 안료를 여러 층으로 도장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방식은 조건 등색(분광 조성이 다른 2개의 색이 동일한 색으로 보이는 현상)실패를 포함한 색상 변이의 위험을 안고 있습니다.

· 뛰어난 부식 저항력

알루미늄은 철이나 강철과 같이 자연상태에서 부식되지는 않지만 알루미늄의 부식은 금속적 측면에서 볼 떄 영구적인 손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알루미늄의 자연산화물 층은 부식에 저항하여 스스로 방어합니다. 하지만, 자연 산화물 층은 구조화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부식 저항력이 약합니다. 반면, 아노다이징은 두텁고 완벽하게 구조화되어 있으며 과학적으로 제어된 산화물 층을 생성함으로써 뛰어난
부식 저항력을 보장하고 순수한 본연의 금속성을 보존합니다. 아노다이징은 60년 넘게 건물 외장용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아노다이징 처리된
알루미늄의 양극산화피막 두꼐가 각각의 용도에만 맞는다면 열악한 환경에서도 유감없이 성능을 발휘할것입니다.
특히, 염화물과 황산염에 대한 강한 저항력으로 도시, 해양 환경에서 내구성이 강합니다.
*아노다이징 처리된 알루미늄은 다양한 외벽 형태 건축물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 입증된 내구성+기술적 일관성

아노다이징 기술은 품질적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내선되어진 공정과 한결같은 화학적, 기술적 기본원칙으로 거의 100여년에 걸쳐 확립되어 왔습니다.
오랜 동안의 입증된 경험을 바탕으로, 생산되는 아노다이징 표면의 습성에 대한 완전한 예측이 가능합니다.
또한 United Anodisers의 독자적인 조사에 따르면 아노다이징에 의한 보호막은 30년이 지나도 약화되지 않음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반하여 유기코팅은 법적, 환경적 통제 때문에 지속적으로 수정될 수 박에 없으며 장기적인 현장 성능도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유기코팅이 적용된 건물들은 완성된지 10년도 안되어 점착 실패, 색바램, 도장이 가루가 되는 현상, 실 모양의 부식 현상과 같은 표면 퇴보 징후를 보이고 있습니다.

· 표면이 벗겨질 위험이 없음

아노다이징은 금속 표면을 산화물 층으로 변형시키는 전기분해과정이며 이런 산화물층은 금속 자체와 결합됩니다.
따라서, 일반 도장에서 보여지는 벗겨짐, 기포 발생, 갈라짐, 쪼개짐, 꺠짐과 같은 표면이 벗겨지는 위험이 없습니다.
특히, 절단면 가장자리나 연결부위도 표면이 벗겨지지 않습니다.

· 변색될 위험이 없음

자연스러운 색상(Natural, Bronze, Anolol 1 & Anolok 2 Blue-grey)의 아노다이징 마감은 유기물을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마감 수명이 다하는 동안 색상이 바래지 않지만 유기 코팅은 시간이 지나면서 단계적으로 색이 바랠 수밖에 없습니다.

· 실 모양 부식 가능성 없음

실 모양의 부식은 알루미늄과 표면 사이의 내부층에 발생하는 현상으로 결과적으로 표면 마감 아래에 부식을 증진시킵니다.
실 모양의 부식은 표면 결함, 표면 손상이나 스크래치에서 비롯되며 제거될 수 없습니다.
아노다이징 처리하면 산화물(양극산화피막) 층은 알루미늄과 결합되므로 금속과 보호 산화물층 사이에 내부 층이 없습니다.
그 결과 도장제품에서 발견되는 실 모양의 부식이 생기지 않고 처음 상태 그대로 유지됩니다. 만약, 표면에 구멍, 힘, 등 각종 손상이 발생할 시
알루미늄은 간단히 자연 산화작용을 통해 스스로 복구될 것입니다.

· 초킹(백화)현상 없음

초킹(백화)현상은 도막의 표면이 백색 분말 형태가 되는 열화 현상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광택의 감소뿐만 아니라 표면의 색상과 질을 퇴보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연속(COIL) 아노다이징 처리된 알루미늄은 강렬한 태양광, 습한 기후, 해양 환경처럼 험한 환경에 노출되더라도 쵸킹 현상이 없어 외부가 손상되지 않습니다.

· 금속의 모든 형태, 질감에 적합한 균일한 표면 마감

아노다이징은 금속변형 전후에 전기화학적 투입공정으로서 균일하게 표면을 덮습니다.
따라서 거친 질감은 물론, 펀칭 판넬, 바닥용 플레이트(체크무늬), 폴리쉬 마감 및 헤어라인의 금속, 메쉬 재료의 표면처럼 어떤 형태와 질감이든 대부분의 금속에
동질의 마감을 제공합니다. 특히, 스프레이 도장이나 분말 코팅을 사용하면 세밀한 부분까지 코팅이 되지 않으며 그 위에 유기 코팅하면 균일하지 않고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해지는 위험이 있습니다.

Colors

 

Objectivity table